작동 원리

필터링 과정

주입구로 원수(原水)가 흘러 들어가 스크린을 통과하고 깨끗한 물만 토출구로 나오게 됩니다. 이물질은 스크린 내부표면에 쌓이게 되며, 이와 동시에 스크린 내-외부의 차압이 생기게 됩니다.

셀프크리닝 과정

차압이 기본값(default)에 이르게 되면, 차압 스위치는 PLC로 신호를 보냅니다.
모터작동식 샤프트가 회전하면서, 회전형브러쉬가 스크린 내부표면의 이물질을 청소합니다.
이와 동시에, 배수밸브가 열리며, 내부 압력에 의해 이물질이 배수밸브로부터 방류됩니다.

제품 이점

셀프크리닝 시간이 짧고, 압력 손실이 적음
유한요소법으로, 중요 구성품인 브러쉬샤프트의 구조가 견고
PLC 시스템, 고도의 자동화 시스템
다양한 종류의 원수(原水) 품질 및 조건에 적합
내구성이 있는 부품 구성으로 운전 비용을 절감
연속유량식 셀프크리닝
제품 수명이 길어짐

경제적 운영 비용

바스켓으로 걸러내는 방식이 통상 3~4시간 정도 작업시간이 소요되지만, 헬란 스트레이너의 경우 스크린에서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약 30초가 소요됩니다.

모든 내부 구성품들은 스트레이너를 분해할 필요 없이 최소한의 유지비용으로 15분 이내에 교체 가능합니다.

걸러내지 않고 제거합니다.

유체가 스트레이너로 흘러 들어가 스크린을 통과하게 됩니다.
통과한 유체가 스트레이너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스크린이 회전하며, 스크린의 내부 표면이 스크레이퍼바와 접촉합니다.
스크레이퍼 바는 스크린 내부표면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스크린 회전 중, 배수구가 열리며 이물질이 배수관으로 빠져 나가게 됩니다.
배수관 입구로 이물질이 흡입되는 과정 중, 유속과 같은 것이 방해요소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배수관 분리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오링이 씌워진 인스펙션 포트 (Inspection Port)는 스크레이퍼 바와 배수관 분리기 이동을 수월하게 합니다.
스크린커버와 축에 부착된 오링의 회전속도가 느려도, 이물질을 견고하게 봉쇄할 수 있습니다.